미국

미국 도서관에 가면 / 무료 영어 수업도 있고

한나우 2023. 9. 11. 21:59
반응형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떤 기록을 남길까 하다가 갑자기 생각난 노래 놀이 '시장에 가면'.

시장에 가면 옷도 있고 채소도 있고 토끼도 있고 (음?)

아무튼 시장에 있는 것들을 순서 바뀌지 않게 나열하는 노래를 혼자 도서관에 가면으로 바꿔 불러봤다. (너드 같지만 뭐 어때)

도서관에 가면 책도 있고 CD도 있고 DVD도 있고 컴퓨터도 있고 영어 수업도 있고.


오늘 기록할 도서관 이야기는 요즘 내가 가장 집중해서 참여 중인 수업. 선생님은 미국 선생님 Rusty, 학생은 우크레이나, 이란, 중국에서 온 분들로, 함께 토플 듣기평가를 연습하고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박진감(?) 이 넘친다. 실전 듣기평가처럼 시간을 정해서 집중해서 듣고, 다같이 힘을 합쳐 문제를 푸는 방식이라 혼자 풀 때랑은 다른 느낌. 어떤 건 쉽지만 또 어떤 건 긴가민가 싶어서 시험 중 갑자기 토론이 벌어지기도 하고, 당연한 줄 알았던 답이 실은 오답이어서 함께 멘붕을 겪기도 한다.

선생님 열정도 넘치셔서 시간표에 1시간이라고 적힌 수업이 3시간 동안 이어지기도 한다. 혼자서 뭘 하기 힘들어하는 나같은 사람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시간.

선생님 경력 또한 독특하신데, 대중교통 담당 공무원으로 일하시면서 50이 넘어 교육학 석사를, 60이 다 되어 박사를 하신 열정의 만학도시다보니, 마찬가지로 결코 적지 않은 나이의 다국적 학생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부어주신다. 넵, 열심히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